[음악] 손담비 & 애프터스쿨 - Amoled

음악 2009. 10. 11. 03:20

몇개월전에 빅뱅과 2NE1이 함께 했던 Lollipop이라는 곡은 LG에서 발매했던 동명의 제품 cm송으로 인기를 끌었죠.
한때 저도 롤리팝이라는 핸드폰을 살뻔했던 적이 있었지만, 다행히도 누군가가 말려주어서 사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어쨌든 유명스타의 인지도를 이용한 마케팅 방법은 예전에는 획기적이었으나 이젠 뭐 거의 당연시되고 있습니다.

같은 방식인데요, 삼성의 수십억, 뭐 초대형 프로젝트 Amoled는 핸드폰 성능도 예술이지만
요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손담비와 애프터스쿨이 동반등장하는 뮤직비디오와 노래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멋지죠. 
fancy합니다.
아쉬운점은 애프터스쿨인데
왜 애프터스쿨이 병풍이 되어야되는지는 아직도 이해할수 없는 대목입니다.
손담비가 왜 자꾸 굵직한 cf다 따내는지도 좀 이해안가고말이죠. 담비누님 팬이었지만, 아시죠. 너무 자주보면 식습니다.




애프터스쿨 빼먹지말란말이다 이 ja식아!!




우리 유이..



이 노래는 듣고 있으면 참 웃깁니다. 초등학교 입학 전의 조카라도 쓸수 있을 법한 가사가 바로 그 이유입니다.


빛나지 그 누구보다 더 밝게 더욱
빛나지 그 누가 발하는 빛보다 더
진하지 비교 조차 할 수가 없어
Shining like sunshine

내 강렬한 선명함에 눈이 부실지 몰라
어두운 눈동자가 활짝 열릴지 몰라
난 스스로 빛나는 girl, Just bling like silver & gold
(AMOLED) Vivid like rainbow

Hook)
AMOLED, AMOLE-MOLE-MOLE, AMOLED 난 너무 예뻐
AMOLED, AMOLE-MOLE-MOLE, A-MO-LED

AMOLED, AMOLED, A-MO-LED / I'm so fly, boy
AMOLED, AMOLED, A-MO-LED / Let's roll, Play ball!


(It's the revolution baby)
I'm shining star / 어디서든 환히 빛나
Shining star / 눈이 부시도록 빛나
머리에서 발끝까지 별처럼 빛나지
Bling, Bling, 그대의 AMOLED

Rap lyric)
난 도도해, 또 똑똑해 (Yes)
화려해, 빛나는 해 (Yes)
볼수록 빠져드는 난 좀 해! 보는 사람마다 전부 날 좋테!
절대 따라올 수 없어 cuz 난 자체발광
I'm sorry 나 땜에 눈이 부시겠지 넌 필요하겠지 (Sun-glasses)


Hook)

Bridge)
(Ok, here we go again. Let's go!)
난 so so attractive / 밝게 빛나는 눈
난 so so so attractive / 반짝이는 입술
난 so so attractive / 너무 완벽한 나
난 so so so attractive / 난 뭔가 다른 걸

Hook)

It's the revolution, baby AMOLED!





결국은 핸드폰 선전입니다.



AMOLED stands for active-matrix organic light-emitting diode. 능동형 유기발광 다이오드라는 뜻입니다.
예전에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요. 공학용어가 노래제목이 될줄 말이죠. 
이를테면 노래제목이 '상대성 이론' 아니면 '열역학' 뭐 이렇게 되는겁니다. 
깊은 뜻은 무조건 배제하고 자체발광한다는 아몰레드의 성질만을 이용하여 '난 너무 예뻐, 똑똑해, 눈이 부시도록 빛나'등의
유치찬란한 가사로 승화시킨 작사가에게 정말 무한한 존경을 표합니다. (만쉐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래 자체는 신납니다. 요즘 세계적인 트렌드인 전자음성 넣고 간략한 멜로디에 같은 구절 무한반복으로 중독성까지 더했죠.
굳이 cm송이 아니라 그냥 싱글같은걸로 나왔으면 진짜 대박이었을 노랜데, 개인적으로 저는 가사가 좀 깬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이 노래에서 남는건 또 다시 유이뿐이라는 겁니다. 끌끌.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음악] 태양 - Where U At (Live)  (2) 2009.10.27
[음악] 태양 - Where U At  (0) 2009.10.26
[음악] 태양 - 기도, My Girl, 나만 바라봐  (1) 2009.10.14
[음악] 서태지 - T'ik T'ak  (0) 2009.09.19
[음악] Run this town  (0) 2009.09.19
: